1. 와셔의 개요

와셔(영어: washer), 또는 나사받이, 자릿쇠는 볼트나 너트와 같은 나사 고정 장치의 부하를 분산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구멍이 있는 얇은 판이다. 구멍은 보통 가운데 뚫려 있으며, 와셔 자체는 원 모양이 많으나 사각형도 있다. 스페이서, 스프링(벨빌 와셔, 웨이브 와셔), 마모패드, 예압 표시 장치, 잠금 장치, 진동 감소(고무 와셔) 용도로도 쓰인다.
수도꼭지에 누수 방지용 밀봉으로 쓰이는 고무나 섬유 개스킷(패킹)을 입말로 와셔라고 부르기도 한다. 와셔와 개스킷은 비슷한 생김새이긴 하나 다른 기능으로 설계되어 다르게 만들어진다. 출처 :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와셔)
고무 와셔의 경우 오링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실링 제품입니다. 절단면이 ㅁ형태이기 때문에 각링 (Rectangular Ring)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고무 와셔는 보통 고정용 씰로 사용되며 고압인 곳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오링과 달리 넓은 면적의 실링을 합니다.
2. 와셔의 소재
고무 와셔 (각링, Rectangular Ring)
오링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소재의 고무를 이용해 제작됩니다.
NBR 와셔, SILICONE와셔, EPDM 와셔, VITON 와셔, CR 와셔 등
테프론(PTFE) 와셔
테프론으로 제작 된 와셔입니다.
소재 물성상 절연, 누전 방지, 쇼트 방지 등의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테프론은 내열성, 비점착성이 뛰어나고 마찰계수가 낮아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타 PP, PE 등의 소재로도 작업 가능합니다.